생활체육지도자2급 골프 도전!

2023. 7. 19. 13:58Daily

728x90
SMALL

2023 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한권합격+무료동영상(기출), 시대고시기획

안녕하세요~

 

23년 올해 갑자기 생활체육지도자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조금 늦어 필기시험을 놓쳤어요~

그래서 24년도 준비을 해야되는데 아직 최신 개정판 책이 안나와서 기다리다 

이번에 책을 샀는데 어제 도착했어요~

 

내년에 생활체육지도자 골프 자격증 시험 친다고 주변 분들에게 얘기하고 다녔는데 다들 쉽지 않다 어렵다 특히 골프는

실기와 구술시험도 어렵다 라고 말을 많이 하시네요~

티칭프로와 맞먹는 시험이다. 프로들도 떨어진다고ㅜㅜ

 

티칭프로와 타수의 차이는 18홀기준 3~4타 정도 차이나지만 생활체육지도자는 9홀만 치기때문에

집중의 끈을 놓지 않을수도 있겠다..생각이 들고 

전 실력이 부족하기에 전반에 못친것을 후반에 언더로 점수을 맞출수있다는 확신이 없어 생활체육지도자가 딱이구나 생각했습니다. 

 

그전에 필기가 붙어야 실기도 보겠죠~

어제 책을 샀다고 하니 그러더라구요~ 벌써? 아직 많이 남았는데.... 그러더라구요~

전 운동 분야에 공부해본적이 없고  검색해보니 문과이과 애기를 하는데 전 문과이과에 대한 구분도 잘될 정도의 머리라

지금부터라고 집중해서 공부을 해야지 보단 책과 동영상을 보고 느낌도 받고 과목별 어떤 내용들인지 알고 싶어 틈틈히 보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1년에 한번 시험을 친다는거예요 한번에 깔끔하게 처리해야지 아니면

1년 놀림을 당할수 있는 상태라 신경이 쓰이네요~

 

전 이책을 준비했어요~ 어려책들이 많은데 

이책이 한권합격 20일? 한달? 초단기? 등 종류가 많더라구요~ 

전 한권합격으로 보다 내년에 시험전에 초단기? 이걸로 마무리 할까라는 생각으로 이책을샀어요~

동영상도 무료로 제공 되니깐 일할땐 책을 안보고 듣고 있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책속에 기출족보 ㅎㅎ  이렇게 들어있네요~~

 

시험 과목이 총 7과목인데 자신있는 5과목을 정해서 100점중 60점이상 득점 해야되네요

 과락 기준이 있어 과목당 40점이상은 받아야된다고 합니다.

 

전 전체적으로 강의랑 책을 보고 5개을 정해야되요~ 이것부터가 시험준비라고 볼수있겠네요~

 

골프연습장을 운영하려면 이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된다고 하네요 

기존 프로들도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이 있어야 골프연습장을 운영할수있다고해서 많은 프로들이 시험을 친다고 합니다.

 

골프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에서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이 있고 필기는 어느 종목이든 똑같습니다.

실기는 각 종목별 시험을 치면 되구요~

 

골프 실기는 현제 센츄리21cc 마운틴코스 9홀 입니다.

5년 주기로 골프장이 변경된다고 하는데 올해가 3년째? 인것으로 알고 있고 내년에도 센츄리에서 시험을 볼것 같네요~

 

필기 붙으면 센츄리21에서 살아야겠네요~

 

골프는 오늘 오전에 배운분이 오후에 배우는분을 레슨한다고 합니다ㅎㅎ

그정도로 레슨이 필요한 종목이니 만큼 레슨도 당당하게 할수있는 생활체육지도자2급 자격증 정도 있으면 좋겠죠~

 

 

https://link.coupang.com/a/4lymQ 

 

2023 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한권합격+무료동영상(기출)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4lzhm 

 

남성 왼손 Non-Slip 기능성 장갑 스파이더그립 논슬립 골프장갑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4lz3Y 

 

볼빅 남성용 아쿠아 골프 이너웨어 하프넥 긴팔 티셔츠 VBABAP01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관련 책 소개할께요 "진심골프"  (0) 2023.07.24
통풍 "실조언"  (0) 2023.07.22
제비집 짓다다 2탄 "제비 성장"  (1) 2023.07.11
골프백 추천 " 베셀 플레이어3"  (0) 2023.06.27
제비집 짓는다. 길조일거야~  (1) 2023.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