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전시장 "침조기" 청해수산

2024. 3. 7. 11:23travel

728x90
SMALL

오랜만에 부산 간김에 선물겸 먹을겸 반건조 생선을 사려 갔어요~~ 

 

부산에 반건조 생선은 부전시장이 유명해요~~

부모님이 자주가는 곳이 있다하여 부전시장 "청해수산"으로 갔어요~~

 

저희는 부전시장 신신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주차장은 많은데 여기가 시장 입구라 편해요~

 

청해수산 위치가 지도상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체크해놓은곳 주변이예요~~

 

그리고 부산가면 꼭 먹는 것 중하나는 밀면인데 마침 부모님이 가끔 부전시장을 가면 먹는 밀면집이 있다하여 갔어요~~

 

어딘지는 말씀 안드릴께요~~ 맛이 없었어요~~ 

하지만 부산에서 꼭 먹어야되는 음식중 하나 밀면!  

강원도가면 막국수 먹듯이 부산은 밀면이예요~~

https://link.coupang.com/a/bteHDB 

 

면마을 30년 부산 전통밀면 10인분세트물/비빔[밀면+양념장+식초+겨자+육수]

COUPANG

www.coupang.com

 

밥먹고 목적지 청해수산으로~~

 

건조하는 기계에서 바람이 계속나오네요~~

저희는 침조기를 사려 왔어요~~ 그외 많은 종류가 있지만 선물드리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침조기!

일단 사이즈가 좋아요~~~ 먹을게 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bteG6c 

 

반건조 손질되어 편한 제사생선 침조기 긴가이석태 손질생선 반찬용 식사용, (침조기)27cm~..., 1개

COUPANG

www.coupang.com

 

가격은 생각보다 좀 있어요~~

사이즈별로 가격은 틀려요~

제일 크고 좋은게 마리당 2만원~2만5천원 했어요~~ 저희는 여러마리 사서 조금씩 할인 받았어요~~

조금 작은 사이즈 가격으로 샀어요~~

하루에 나오는 양이 많지 않은거 같아요~~ 바로 판매 가능한 양이 20마리 정도 다 샀어요~~^^

한집에 한마리 주기는 좀 그렇잖아요~

 

부산에는 제사상에도 올라가고 반찬으로 먹고 필수적인이고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예요~

 

그런데 지금 저희가 살고 있는곳은 이런 스타일을 생선이 흔하진 않아요~~

부산오면 보통 오뎅  빵 회 돼지국밥 밀면 등을 생각하시죠 당연히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부산가면 저만의 맛집을 찾아 먹는데 반건조 침조기 또한 먹고 싶은 음식중 하나예요~

(생선의 종류에 관계없이 반건조 생선구이)

식사 가능한 숙소를 이용한다면 꼭 한번 사서 드셔보세요~~

아님 구매 후 집에가서 드셔보세요~~

 

조리된 모습의 사진이 없지만 선물 드린분들 다들 만족하시네요~ 

 

반응형